FAQ

WAF는 HTTP/HTTPS 표준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웹 서비스에 대해서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Load Balancer 설정된 서비스 모니터링을 위해서 Load Balancer Protocol 을 반드시 HTTP/HTTPS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TCP, SSL로 설정 시 WAF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신청하신 모니터링 대상이 변경될 경우, 반드시 서비스 신청서로 변경 사항을 재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요청 없이 모니터링 대상을 변경할 경우 WAF 모니터링 대상에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WAF 서비스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운영됩니다.

  • 서비스 신청 후 약 1개월 탐지 모드로 운영(이벤트 탐지 및 분석) -> 고객에게 분석 내용 검토 요청 -> WAF 차단모드 변경 및 차단 정책 적용

Console에서는 WAF 차단 모드 변경 후 차단되는 로그만 제공합니다. (탐지 모드로 운영 중에는 Console에서 확인되는 로그는 없습니다.)
약 1개월 탐지 모드로 운영 완료 후 탐지 이벤트 분석 후 차단 정책 및 차단 모드 변경 일정을 고객에게 제안합니다.

 

네. 1개월 탐지 모드는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필요합니다.
서비스 개시 즉시 차단 모드로 운영할 경우, 오탐에 의해 정상 트래픽도 차단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