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계정 등록 메일이나 인증 메일을 받지 못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점을 확인해 보세요.

  • 고객님의 메일함이 가득 차 있지는 않습니까? 메일함이 가득 차 있으면 인증 메일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메일함이 가득 차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스팸 메일 차단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스팸 메일 차단을 위해 스팸 메일 차단 설정을 한 경우 인증 메일이 스팸 메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 고객님 메일함의 스팸 편지함 또는 광고 편지함을 확인해 주세요.메일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인증 메일을 받기로 한 메일 주소를 잘못 기재하지 않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 메일 서버 오류발송 요청하신 메일 계정을 제공하는 회사의 수신 상태가 원활하지 않아 인증 메일이 즉시 전달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확인했음에도 메일을 받지 못하셨다면 고객지원 > 문의하기 메뉴에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가입 시 아래 2가지 케이스가 발생할 시, 다음의 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결제정보 입력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고 ‘정보를 저장중입니다’ 문구가 뜬 채 멈춰 있는 경우
  2. 1번 현상이 지속되다가 “[3001] 사용자 취소” 알럿 메시지가 뜨는 경우단계별 가이드를 참고하여 진행 부탁드립니다.
    • Step 1) 검색 기록 삭제 등 설정사항 체크
      • 1)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메뉴 중 도구>인터넷 옵션을 선택하고, 일반 탭 > 검색기록 > 삭제를 선택하신 후, 임시 인터넷 파일과 쿠키를 삭제해 주세요.단,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옵션이 체크된 경우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키 삭제 작업이 정상적으로 수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체크해제 후, 진행해 주세요.
      • 2) 검색기록 > 설정을 선택하고, 페이지를 열 때마다에 체크하신 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 3)  개인정보탭으로 들어가 기본값을 선택하고 팝업 차단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해제해 준 뒤, 고급탭에 들어가 고급 설정 복원을 선택해 주세요.
      • 4)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메뉴 중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을 선택하신 후 하단에 이미지와 동일하게 선택해 주세요.
    • Step 2) KCP 모듈 관리자 권한으로 다운로드 또는 실행
      • 1) KCPPaymentPlugin 파일 다운로드 보안 경고 메시지가 노출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여 원하는 위치에 실행파일을 저장, 저장 후 폴더 열기를 선택해 주세요.
      • 2) 해당 실행 파일 선택 후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 실행’ 을 선택해 주세요.
      • 3)  KCPPaymentPlugin 설치가 시작되며, [다음] > [설치] > [끝내기] 버튼을 순서대로 선택해 주세요.
      • 4)  기존에 열려있는 창인 ‘정보를 저장중입니다’ 팝업창을 닫고, ‘자동결제수단등록하기’ 팝업창 내 ‘지불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닫기]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 5)  다시 [등록] 버튼을 선택하면 본인인증 팝업창이 노출되며, 정보 입력 후 [다음 단계]를 선택해 주세요.그래도 진행되지 않는다면,
    • Step 3-1) 작업 관리자에서 “KCP PLUG-IN” 작동 강제 종료
      • 1) 작업관리자 > 프로세스 > Kcppayplugin.exe *32 찾아서 [프로세스 끝내기] 를 선택해 주세요.
    • Step 3-2) 기존에 설치된 KCP PLUG-IN 삭제 후 재설치
      • 1)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 설치되어 있는 ‘Kcppayplugin.exe *32’ 프로그램을 찾아서 삭제해 주세요.
      • 2) 결제 정보 등록 시, 프로그램 실행 시 재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Internet Explorer에서 개인 유형으로 모바일 실명 인증이 잘 안될 경우는 아래와 같은 가이드를 참고하셔서 이용부탁드립니다.

  1. IE 옵션(톱니바퀴)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 > 목록에 *.naver.com이 추가되어 있다면,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화면에서의 '보호 모드 사용(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해야 함)' 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2. IE 옵션(톱니바퀴) > 인터넷 옵션 > 보안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 > 목록에 *.naver.com이 추가되어 있지 않다면, 인터넷  설정 화면에서의 '보호 모드 사용(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해야 함)' 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