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Q
Q 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네이버클라우드의 공공기관용 클라우드는 공공기관을 위해 별도 운영하고 있으며, 공공기관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하는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전 컨설팅 접수
문의하기에서 아래 내용을 기재하여 사전 컨설팅 요청을 접수해주십시오.
(*문의 유형: 회원/요금 > 회원 > 회원 가입 문의)
- 기관명
- 담당자 이름
- 담당자 이메일 (기관 이메일 주소, 민간 도메인X)
- 공공 클라우드 계정으로 사용할 이메일 (민간 도메인 지양)
- 공공 클라우드 사용 목적
- 공공기관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 등록증 사본 첨부
2. 사전 컨설팅 진행
접수 내용을 확인하고 공공 클라우드 담당자가 연락을 드립니다.
3. 회원 가입 진행
사전 컨설팅을 받으신 후, 회원 가입을 진행합니다. 이용약관 동의, 회원 정보 입력, 공공기관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 등록증 첨부 절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4. 결제수단 등록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결제수단 등록이 필요합니다. 신용카드 혹은 계좌이체 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Q 회원 가입 인증 메일을 받지 못했습니다. 왜 그런가요?
계정 등록 메일이나 인증 메일을 받지 못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점을 확인해 보세요.
- 고객님의 메일함이 가득 차 있지는 않습니까? 메일함이 가득 차 있으면 인증 메일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메일함이 가득 차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스팸 메일 차단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스팸 메일 차단을 위해 스팸 메일 차단 설정을 한 경우 인증 메일이 스팸 메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 고객님 메일함의 스팸 편지함 또는 광고 편지함을 확인해 주세요.메일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인증 메일을 받기로 한 메일 주소를 잘못 기재하지 않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 메일 서버 오류발송 요청하신 메일 계정을 제공하는 회사의 수신 상태가 원활하지 않아 인증 메일이 즉시 전달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확인했음에도 메일을 받지 못하셨다면 고객지원 > 문의하기 메뉴에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회원 가입 과정에서 결제정보 입력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원 가입 시 아래 2가지 케이스가 발생할 시, 다음의 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정보 입력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고 ‘정보를 저장중입니다’ 문구가 뜬 채 멈춰 있는 경우
- 1번 현상이 지속되다가 “[3001] 사용자 취소” 알럿 메시지가 뜨는 경우단계별 가이드를 참고하여 진행 부탁드립니다.
- Step 1) 검색 기록 삭제 등 설정사항 체크
- 1)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메뉴 중 도구>인터넷 옵션을 선택하고, 일반 탭 > 검색기록 > 삭제를 선택하신 후, 임시 인터넷 파일과 쿠키를 삭제해 주세요.단,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옵션이 체크된 경우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키 삭제 작업이 정상적으로 수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체크해제 후, 진행해 주세요.
- 2) 검색기록 > 설정을 선택하고, 페이지를 열 때마다에 체크하신 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 3) 개인정보탭으로 들어가 기본값을 선택하고 팝업 차단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해제해 준 뒤, 고급탭에 들어가 고급 설정 복원을 선택해 주세요.
- 4)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메뉴 중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을 선택하신 후 하단에 이미지와 동일하게 선택해 주세요.
- Step 2) KCP 모듈 관리자 권한으로 다운로드 또는 실행
- 1) KCPPaymentPlugin 파일 다운로드 보안 경고 메시지가 노출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여 원하는 위치에 실행파일을 저장, 저장 후 폴더 열기를 선택해 주세요.
- 2) 해당 실행 파일 선택 후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 실행’ 을 선택해 주세요.
- 3) KCPPaymentPlugin 설치가 시작되며, [다음] > [설치] > [끝내기] 버튼을 순서대로 선택해 주세요.
- 4) 기존에 열려있는 창인 ‘정보를 저장중입니다’ 팝업창을 닫고, ‘자동결제수단등록하기’ 팝업창 내 ‘지불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닫기]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 5) 다시 [등록] 버튼을 선택하면 본인인증 팝업창이 노출되며, 정보 입력 후 [다음 단계]를 선택해 주세요.그래도 진행되지 않는다면,
- Step 3-1) 작업 관리자에서 “KCP PLUG-IN” 작동 강제 종료
- 1) 작업관리자 > 프로세스 > Kcppayplugin.exe *32 찾아서 [프로세스 끝내기] 를 선택해 주세요.
- Step 3-2) 기존에 설치된 KCP PLUG-IN 삭제 후 재설치
- 1)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 설치되어 있는 ‘Kcppayplugin.exe *32’ 프로그램을 찾아서 삭제해 주세요.
- 2) 결제 정보 등록 시, 프로그램 실행 시 재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 Step 1) 검색 기록 삭제 등 설정사항 체크
Q 회원 가입 과정에서 실명 인증이 잘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Internet Explorer에서 개인 유형으로 모바일 실명 인증이 잘 안될 경우는 아래와 같은 가이드를 참고하셔서 이용부탁드립니다.
- IE 옵션(톱니바퀴)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 > 목록에 *.naver.com이 추가되어 있다면,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화면에서의 '보호 모드 사용(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해야 함)' 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 IE 옵션(톱니바퀴) > 인터넷 옵션 > 보안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 > 목록에 *.naver.com이 추가되어 있지 않다면, 인터넷 설정 화면에서의 '보호 모드 사용(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해야 함)' 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