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회원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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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회원 가입 후 이메일 인증을 완료 하셔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가입하신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발송되며, 해당 메일을 통하여 회원가입 완료 처리 하신 후 홈페이지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문자 수신이 되지 않을 경우 해당 번호나 단말기 상의 스팸설정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발신번호 : 02-3707-0614)

정보변경

아래 구비서류를 고객센터 FAX 또는 이메일로 발송 후 연락 주시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 개인, 개인사업자 : (본인) ① 명의자 신분증 ② 사업자등록증 ③ 통합신청서 / (대리인) ① 명의자 인감증명서 ② 대리인 신분증 ③ 위임장 ④ 사업자등록증 ⑤ 통합신청서

- 법인사업자: (본인) ① 대표자 신분증 ② 사업자등록증 ③ 통합신청서 / (대리인) ① 법인 인감증명서 ② 대리인 신분증 ③ 위임장 ④ 사업자등록증 ⑤ 통합신청서

※ 신청자 신분증 사본 처리 시, 주민번호 뒷자리 7개 마스킹 처리 필수

FAX : 080-950-0216
E-MAIL : ktcloud-voc@kt.com

고객센터 : 080-2580-005

명의변경은 아래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온라인 문의하기에 등록 하시거나 FAX, E-mail 발송 후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처리 가능합니다.

1. 명의 변경 신청서 및 위임장

홈페이지 > 고객지원 > 자료실 > 문서서식 에서 다운로드 가능

2. 양도인, 양수인 서류

- 개인, 개인사업자 : (본인) ① 명의자 신분증 ② 사업자등록증 / (대리인) ① 명의자 인감증명서 ② 대리인 신분증 ③ 위임장 ④ 사업자등록증

- 법인사업자: (본인) ① 대표자 신분증 ② 사업자등록증 / (대리인) ① 법인 인감증명서 ② 대리인 신분증 ③ 위임장 ④ 사업자등록증

※ 신청자 신분증 사본 처리 시, 주민번호 뒷자리 7개 마스킹 처리 필수

3. 납부 정보 관련 서류

- 개인, 개인사업자 : 카드, 자동이체 (본인, 개인사업자 명의만 가능)
- 법인사업자 : 카드, 자동이체, 지로 가능 (법인 명의만 가능)

* 자동이체 (통장 사본), 카드(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지로 (실 지로 수령 주소지 기재)

FAX : 080-950-0216 / E-mail. ktcloud-voc@kt.com / 고객센터 : 080-2580-005

명의 변경 처리는 매월 1일부터 10일 사이에는 전산 처리가 불가합니다.

평일 업무 시간 내(09:00 ~ 18:00) 에만 가능하며, 변경 월 기준으로 사용료는 차월 양수인 측으로 전액 청구가 됩니다.

양도인, 양수인 명의로 미납이 있을 경우에는 처리가 불가하니 이점 유념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납부정보 (결제방법, 주소지, 청구서 수령방법) 변경은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결제 정보 관리 페이지 내에서 정보 재입력 후 변경 가능

고객센터 : 구비 서류 발송

 

- 개인, 개인사업자 : (본인) ① 명의자 신분증 ② 사업자등록증 ③ 통합신청서 / (대리인) ① 명의자 인감증명서 ② 대리인 신분증 ③ 위임장 ④ 사업자등록증 ⑤ 통합신청서

- 법인사업자: (본인) ① 대표자 신분증 ② 사업자등록증 ③ 통합신청서 / (대리인) ① 법인 인감증명서 ② 대리인 신분증 ③ 위임장 ④ 사업자등록증 ⑤ 통합신청서

※ 신청자 신분증 사본 처리 시, 주민번호 뒷자리 7개 마스킹 처리 필수

FAX : 080-950-0216
E-MAIL : ktcloud-voc@kt.com

고객센터 : 080-2580-005

서버

가상서버는 고객전용의 사설 네트워크 (172.27.0.0/16 ) 상에 존재하며 인터넷과의 통신은 VR 이라는 가상라우터를 경유합니다. 따라서 VR 과 VM 은 Source NAT 의 경우 Port Forwarding 이 되어 있어야 하며, Static NAT 의 경우는 바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Source NAT 이나 Static NAT 이 적절히 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통신이 되지 않는 경우 방화벽 정책을 확인합니다. 방화벽 정책에도 문제가 없다면 OS 의 방화벽정책을 추가적으로 확인합니다.

1. 클라우드 콘솔에서 해당 서버를 정지
2. 정지된 서버 선택
3. Action > 비밀번호 변경 클릭
4. 변경된 비밀번호가 메일 및 화면상에 표시됩니다.
5. 정지된 서버 시작
6. SSH 또는 원격으로 서버에 접속후 원하는 비밀번호로 변경 가능합니다.

윈도우 서버는 RDP 를 이용하여 접속합니다.

[ 윈도우 데스크탑 원격제어( RDP)사용방법 ]

1. server 윈도우서버 IP 에 RDP 포트를 Port Forwarding 합니다 (포트포워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ex) public Port(5001) | Private Port(3389) ---> 윈도우1
public Port(5002) | Private Port(3389) ---> 윈도우2

2.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원격데스크톱 연결
ex) 원격데스크톱 연결 : 14.63.214.180:5001
원격데스크톱 연결 : 14.63.214.172:5002

3. ID 는 administrator 이며 암호는 각 서버에 할당 받으신 패스워드입니다.

추가 디스크는 콘솔에서 KT Cloud server > Disk > Disk 추가 신청’을 통해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생성 완료된 디스크는 KT Cloud server > Disk > Attach할 디스크 선택 > Action > 서버연결을 통해 서버(VM)에 Attach가 가능합니다.

디스크를 Attach한 후 Windows 서버(VM)는 제어판 > 관리도구 > 컴퓨터 관리에서 초기화 및 파티션 생성을 진행하고 Linux 서버(VM)는 ‘fdisk –l’ 명령어로 파티션 과정을 거쳐 마운트 진행 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과정은 매뉴얼 > 컴퓨팅 > 1. Server > 1.4 Disk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

WAF

1. WAF VM에 SSH 접속합니다.

2.  CLI에 접속합니다.

# enable (pw : penta)

3. 쉘에 접속합니다.

# st (pw : sh/wp.no1)

4. 비밀번호 초기화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penta-np ~ # /sphere/scripts/db_reset_admin_passwd

5. UI에 재 접속합니다. 비밀번호가 초기화 됩니다. (admin / penta)

 

내부 명령어에 대해서는 충분한 기반 지식이 필요하므로, 위 명령어 이외의 쉘 커맨드는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SSL termination 은 적용이 가능합니다.

SSL Bridge의 적용은 불가합니다.

로드밸런서에서 TCP로 WAF의 프록시포트를 등록하면 헬스체크가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만약 HTTP로 헬스체크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 로드밸런서에는 헬스체크 대상으로 WAF의 가상라우터 공인IP:프록시포트

- WAF에서 웹사이트 등록 시 가상라우터의 공인IP:80포트를 등록하면 됩니다. (프록시 포트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