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Q
Q 회원 정보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공공 포털에서 [마이페이지 > 계정관리 > 회원정보 변경]에서 회원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정보와 계정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을 원하시면 수정 후 저장을 클릭해 변경된 내용을 적용합니다.
Q 회원정보 변경을 위한 서류 중 인감증명서가 없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인감증명서를 제출하기 어려우신 경우, 아래의 Case에 따라 대체 서류를 구비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서류와 함께, 회원정보변경신청서/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사업자등록증을 구비하여 [고객지원 > 문의하기]로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 전, A사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변경 신청자의 ‘재직증명서’ 제출
- 회원정보변경서 하단에 재직증명서와 동일한 직인 날인
※ 본인서명확인사실서/재직증명서는 회원정보변경신청서의 날인 증빙을 위한 것으로, 해당 서류에 있는 서명/날인과 동일한 날인을 ‘회원정보변경신청서’에 기입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Q 계정(로그인 ID)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로그인 > 아이디 찾기] 페이지에서 휴대폰 인증을 한 뒤 아이디를 찾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이 불가한 경우, 아래의 서류를 구비하여 [고객지원 > 문의하기]로 접수해 주십시오.
- 개인 회원의 경우
: 회원정보변경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개인인감증명서, 개인 신분증(주민번호 뒷자리 마스킹 필수) - 사업자 회원의 경우
: 회원정보변경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법인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 인감증명서는 회원정보변경신청서의 날인 증빙을 위한 것으로, 동일한 날인을 기입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인감증명서 구비가 어려운 경우, 아래 관련 도움말 중 "회원정보 변경을 위한 서류 중 인감증명서가 없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에서 해당 절차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회사 정보는 어떻게 변경할 수 있나요?
아래 가이드에 따라 필요 서류를 구비하신 후, [고객지원 > 문의하기]를 통해 서류 스캔본 또는 사진 촬영본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인감증명서는 회원정보변경신청서의 날인 증빙을 위한 것으로, 동일한 날인을 기입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Case 1. 사업자 회원의 회원정보 변경 (A사 → B사로 변경)
- 사업자등록번호 변경 : 회원정보변경신청서 (A사 기준 하단 날인), 법인인감증명서 (A사 기준 인감 필요),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B사 기준 날인), 사업자등록증 (B사 기준 서류)
* 인감증명서 구비가 어려운 경우, 아래 관련 도움말 중 "회원정보 변경을 위한 서류 중 인감증명서가 없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에서 해당 절차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번호 미변경
* 회원주소, 업태, 종목 변경 - [마이페이지 > 계정관리 > 회원정보 변경]에서 직접 변경 가능
* 로그인ID 변경 - [마이페이지 > 계정관리 > 계정 변경]에서 직접 변경 가능
* 대표자명 변경 - 변경을 원하는 사업자명이 포함된 사업자등록증 제출
Case 2. 회원 정보 분실
: 아래 관련 도움말 중 "계정(로그인 ID)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에서 해당 절차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